정신건강
     중독이야기  
     정신건강자료  
     커뮤니티  

  • 작성일 작성일 : 14-11-28 22:57 / 조회 : 5,499

알콜중독상담센터 - 한아름 알콜 상담센터

 글쓴이 : 연애해

알콜중독상담센터 - 한아름 알콜 상담센터

알콜중독 혼자서는 안됩니다.

상담에서 치료까지 한아름 알콜 상담센터



그림을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알콜장애는 문화적,종교적인 차이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술을 마시고 싶은 강박증상이 나타나 마시는 사람과 타인에게 해를 입히게 되는 상황입니다.

알콜장애는 크게 급성중독과 만성중독으로 나뉘는데 일반적으로 불리는 알콜증독이라 함은 장기간의 음주에 의한 만성중독입니다.

대표적인 알콜중독증세는 정신적으로 이해나 판단능력이 약해지고 사고가 얕아지고 정리가 되지 않으며,기억능력이 현저히 저하됩니다.

또한 감정기복이 심해지고 자기중심적이되며,술주정이 심해지고 거짓말을 하는 버릇,무기력증이 동반됩니다.

환자에게 술을 억지로 끊게하면 의처증,자해등의 금단증상이 생기므로 알콜중독전문병원에서는 알콜의존에 대한 치료로 알콜중독치료,

약물치료,정신치료(특히 집단치료)및 교육 등 여러가지 치료법으로 알콜중독을 치료합니다.



<iframe height=“720” src=“http://www.youtube.com/embed/Nn7AVjiVlyc?rel=0” frameborder=“0” width=“960” allowfullscreen=“allowfullscreen”></iframe>

알콜중독 자가 진단 방법

- 알코올 남용의 진단 기준
1) 임상적으로 상당한 장애 또는 곤란을 가져오면서, 같은 12개월 기간 중에 다음 중 한가지 이상이 발생하는 알코올 사용의 부적응 양상이 있음
① 거듭되는 알코올 사용으로 직장, 학교 혹은 집에서의 주요 역할 임무를 수행할 수 없게 되는 경우
② 신체적으로 해가 되는 상황에서도 거듭된 알코올의 사용
③ 알코올과 관련된 거듭된 법적 문제
④ 알코올의 영향들이 원인이 되거나 이로 인해 사회적 혹은 대인관계 문제가 계속적/반복적으로 악화됨에도 불구하고 알코올의 계속된 사용

2) 위의 증상들이 알코올 의존의 진단 기준에 결코 만족되지 않을 때

- 알코올 의존의 진단 기준
아래 중 3가지 이상이 지난 12개월 사이에 있었던 경우
1) 내성이 있다.
2) 금단 증상이 나타난다. (손떨림, 불면, 식은 땀, 환시, 환청 등)
3) 원하는 양보다 술을 오랜 기간 많이 마신다
4) 금주하거나 절제하려고 노력하였으나 실패했다.
5) 술을 구하거나, 술을 마시거나, 술에서 깨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
6) 사회적, 직업적 혹은 휴식 활동들이 술로 인해 단념되거나 감소한다.
7) 음주에 의해 신체적 혹은 심리적 문제(위궤양, 대인관계 등)가 악화되는 줄 알면서도 음주를 계속한다.



24시간 전국상담센터 : 1644-9691

  • 이전글 다음글
  • 목록